전력ㆍ집단에너지

생활 속의 에너지를 만듭니다

 

 

GS에너지는 전력·집단에너지사업을 통해 전기 및 열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사업역량을 강화하여 미래성장 동력을 창출해 나갈 것입니다.


GS에너지는 GS파워를 통해 전력 생산 및 지역난방 공급(안양·부천)을 해 오고 있으며,
2014년 청라에너지 지분을 인수하고
2015년에는 인천종합에너지 지분을 인수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경기 및 인천 일대에 최적화된 열공급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게 되었으며,
50만 가구의 대규모 열 수요처를 확보하게 되어 집단에너지사업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또한, GS에너지는 LNG복합화력발전사업도 활발히 진행 중입니다.
2014년 신평택발전과 동두천드림파워 지분을 인수하며 본격적으로 전력사업에 진출하였으며,
앞으로 국내 전력시장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신규사업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동남아시아 등 해외 발전사업 기회 발굴 등을 통해 전력사업 확대 및 안정적 수익 기반을
구축해 나갈 예정입니다.
내용 펼쳐보기

GS파워

GS파워는 지난 2000년 공기업 민영화 정책에 따라 한국전력공사의 열병합발전설비와 한국지역난방공사의 지역냉난방설비를 인수하여 출범한 이래 차별화된 경영역량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발전소 운영과 쾌적한 지역냉난방 공급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습니다. GS파워의 주요 사업분야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력사업

GS파워는 LNG복합열병합발전소(안양 500MW, 부천 450MW 규모)에서 생산한 전기를 한국전력공사에 판매하여 수도권 전력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현재 안양열병합발전소의 노후 발전설비를 고효율 대용량(935MW)설비로 개체하기 위해 2021년 종합준공을 목표로 순조롭게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안양열병합발전소는 향후 환경과 문화가 어우러진 세계 최고의 명품 발전소로 재탄생하게 될 예정입니다.


지역냉난방사업

지역냉난방은 아파트, 상가, 사무실 등 각종 건물이 개별 냉난방 시설을 갖추는 대신, 열병합발전소 등의 집중된 대규모 시설에서 경제적으로 생산된 열을 이용하여 지역 전체에 연중 24시간 냉난방을 공급하는 사업입니다. GS파워는 열병합발전과정에서 생산한 열 뿐만 아니라, 수도권 소재 소각장, 공장, 타 화력발전소에서 버려지던 열을 활용하여 안양·부천·과천·군포·의왕·시흥·인천 등 약 32만여 세대에 친환경적이고 안정적인 지역냉난방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에너지효율화사업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축적된 역량과 최신 기술을 바탕으로 미활용에너지 활용 기술 적용을 통해 건물 및 산업플랜트에 최적의 에너지효율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세계 최고의 흡수식 냉난방기기 제작사인 Broad社의 고효율 흡수식 냉동기 및 히트펌프를 수입하고 발전 플랜트, 산업용 플랜트, 건물 등에 공급하여 미활용에너지 에너지효율화 사업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사업

기후변화에 적극 대비하고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확대정책에 부응하며,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기 위해 제반 연구 및 투자를 통해 신재생에너지 이용률을 높이고자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태양광을 비롯하여 소수력, 풍력, 바이오매스, 연료전지 및 ESS 등 신재생에너지발전사업 투자 및 운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Tel ) 031-420-2590
  • Address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부림로 100 (평촌동 897-2)
내용 펼쳐보기

인천종합에너지

인천종합에너지는 2004년 설립되어 인천 송도국제도시 및 원도심에 40,405세대(2016년말 기준)에 냉난방을 공급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GS에너지(50%)는 인천시(30%) 및 IMM Investment(20%)와 공동으로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친환경적이고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을 통하여 쾌적한 생활편익 증진과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한다는 회사 비전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 Tel ) 1577-1079
  • Address ) 인천시 연수구 아카데미로 51번길 3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